휴학하고 뭐하니?
휴학.. 약 3주차에 들어서려는 시점에서 저의 계획을 설명드리고자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휴학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마음이 지친 것도 지친 거였고, 스스로가 너무 생각없이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멈추지 않으면 아무 준비도 못한 채로 졸업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렇다고 휴학까지 해야해?? 싶겠지만..... 휴학을 안하면 연구실이다 뭐다 과제다 뭐다 해서 이전과 다름없이 현재 눈앞에 주어진 일들만 해나갈 것 같았어요........😥
그래서 지금 2주동안은 그냥 놀았구요. 이제 슬슬 휴학했으니 뭐라도 하자! 싶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한 번 무엇을 하고 싶고 어떻게 하고 싶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직도 혼란스러워서 조금 바뀔 수도 있을 것 같긴 해요!
1. 진로찾기 : 첫번째 제 직업은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일단 관련 직무와 준비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준비해보려 해요. 한 번 끝까지....!ㅎㅎㅎㅎㅎㅎ
2. 앱개발 : 뭐 위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한데, 앱을 하나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요. 그래서 일단 플러터 공부를 해보려 합니다.
3. 건강관리 : 필라테스를 끊었습니다!! 운동할겁니다...... 지금 너무 체력 쓰레기....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을 저의 휴학 표어로 정했습니다ㅎㅎㅎ 이와 더불어 매일 일기를 쓰도록 노력해보게요... 핸드폰도 자제하고...!
4. 말하기 능력 키우기 : 진심을 말하는 연습과 잡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해보려 합니다.
5. 내가 아는 것을 아는 것으로..! : 제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걸 나누는 방법에 대해 노력해보려구요. 취미생활로 포토샵 일러스트 이런 작은 기능들 배우고(핀터레스트에 미니 튜토리얼 모으고 있음ㅋㅋ) 해본 걸 정리하는 느낌이죠! 또한, 전공배웠던 것들을 재공부 해보려고요.... 자료구조 알고리즘 개론, 컴퓨터 시스템, 시스템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요런거.......ㅎㅎㅎㅎㅎㅎ....ㅎ
6. 파이썬과 알고리즘 공부 : 위와 비슷한 뉘앙스인데, 한 번 백준문제도 열심히 풀어보게요! 컴퓨팅 사고력 키우기 :)))
뭐... 일단 이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공모전이나 할 수 있는 것들도 찾아보고 도전해보고요!
그리고 저의 작은 습관으로 삼고 싶은 것은
(1) 일의 기본 생활의 기본: 매일 하나씩 기본 배우기 + 나의 기본이라고 생각되는 것 있으면 적기
(2) 일주일에 한번씩은 새로움에 도전하기!!!
입니다!
무계획 휴학... 잘 될 수 있을까요?!?! 화이탱해보겠습니닷